반응형
안드로이드 프로젝트에서 버튼을 누르면 유니티가 실행되도록 하는 방법
요약
1. 유니티에서 게임을 export 한다
2. 안드로이드에서 export 한 게임을 Library로 추가한다
3. 추가한 Library를 안드로이드 액티비티와 연결한다
Unity에서 게임 export 하는 방법
1. 유니티 접속
2. file → build setting → android → player setting
위의 사진과 같이 설정해 준다
패키지 이름 변경해주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한다
3. x 로 페이지 나가기
4. export 설정해서 추출하기
export 한 게임을 안드로이드에서 library로 추가하는 방법
- build.gradle (project)에 아래 코드 추가
flatDir {
dirs "${project(':unityLibrary').projectDir}/libs"
}
2. build.gradle (app)에 아래 코드 추가
// dependency 아래
implementation project(':unityLibrary')
implementation fileTree(dir: project(':unityLibrary').getProjectDir().toString() + ('\\libs'), include: ['*.jar'])
// 추가
minSdk 22 //== unity 에서 설정한 minSdk 값으로 설정 해야 한다
3. gradle.properties 에 아래 코드 추가
#### unity
unityStreamingAssets=.unity3d, google-services-desktop.json, google-services.json, GoogleService-Info.plist
4. local.properties에 아래 코드 추가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된 sdk, ndk의 위치를 작성해야 한다
sdk.dir=C\:\\Users\\pebis\\AppData\\Local\\Android\\Sdk
ndk.dir=C\:\\Users\\pebis\\AppData\\Local\\Android\\Sdk\\ndk\\25.2.9519653
위 코드는 윈도우 주소 명기법, 맥은 다른 방식
5. setting.gradle에 아래 코드 추가
// unity library 추가하는 코드
include ':unityLibrary'
// export 한 게임의 unityLibrary 디렉토리 위치를 명시 - 컴퓨터에 따라 다름
project(':unityLibrary').projectDir=new File("C:\\CookAndroid\\Project\\UnityTest\\unityLibrary")
export 한 파일 안에 unityLibrary 디렉토리의 위치를 명시하는 것
6. snyc 맞추고 build 하면 unityLibrary가 추가된다
추가한 library를 안드로이드 activity와 연결하는 방법
1. unityLibrary/java 아래에 unityPlayerActivity가 존재
이 액티비티를 안드로이드 액티비티와 연결하면 된다
// 예시 코드 - java
// UnityHandlerActivity에서 버튼을 누르면 UnityPlayerActivity (게임) 실행
public class UnityHandlerActivity extends AppCompatActivity {
@Override
protected void onCreate(Bundle savedInstanceState) {
super.onCreate(savedInstanceState);
setContentView(R.layout.activity_unity_handler);
Button buttonClick = findViewById(R.id.button);
buttonClick.setOnClickListener(new View.OnClickListener() {
@Override
public void onClick(View view) {
Intent intent = new Intent(UnityHandlerActivity.this, UnityPlayerActivity.class);
startActivity(intent);
}
});
}
}
결과
참고 자료
반응형
'mobile > android' 카테고리의 다른 글
[android studio 오류 해결] The emulator process for AVD Pixel_2_API_30 has terminated 오류 해결 방법 (2) | 2022.01.24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