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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nguage/[Java] 혼자 공부하는 자바

[혼자공부하는자바] chapter 06-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R.silver 2021. 7. 19. 16: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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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6-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의 상호작용 

메소드: 객체 간 상호작용 수단

메소드 호출: 다른 객체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 

//메소드 호출의 형태
리턴 값 = 객체.메소드(매개값1, 매개값2);

//예시
int result = Calculator.add(10, 20);

객체와 클래스 

클래스: 설계도

인스턴스: 클래스를 바탕으로 만든 객체  

 

-> 요리법(클래스)을 가지고 쿠키(인스턴스)를 굽는다. 

클래스 선언 

//클래스 선언 방법
public class 클래스이름 {
    ...
}

일반적으로 소스 파일당 하나의 클래스를 선언함 

객체 생성과 클래스 변수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
new 클래스 ();

클래스의 구성 멤버

필드 (Field):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

생성자 (Constructor):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역할 

메소드 (Method):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실행 블록

 클래스 = 필드 (data) + 메소드 (처리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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