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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06-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객체의 상호작용
메소드: 객체 간 상호작용 수단
메소드 호출: 다른 객체의 기능을 이용하는 것
//메소드 호출의 형태
리턴 값 = 객체.메소드(매개값1, 매개값2);
//예시
int result = Calculator.add(10, 20);
객체와 클래스
클래스: 설계도
인스턴스: 클래스를 바탕으로 만든 객체
-> 요리법(클래스)을 가지고 쿠키(인스턴스)를 굽는다.
클래스 선언
//클래스 선언 방법
public class 클래스이름 {
...
}
일반적으로 소스 파일당 하나의 클래스를 선언함
객체 생성과 클래스 변수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
new 클래스 ();
클래스의 구성 멤버
필드 (Field):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
생성자 (Constructor): 객체 생성 시 초기화 역할
메소드 (Method): 객체의 동작에 해당하는 실행 블록
클래스 = 필드 (data) + 메소드 (처리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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