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혼공단 #혼공챌린지 #혼공자
2주차 선택 미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개념 정리 포스팅하기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OOP: object-oriented programming의 약자로
객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을 말한다.
현실에서 제품을 만들 때 여러 부품을 만든 뒤 한 번에 조립하듯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여러 부품에 해당하는 객체를 만들고
이들을 조립하여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기법을 의미한다.
자바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언어로 객체를 사용하여 프로그램을 작성해야 한다.
자바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중요한 요소인 클래스, 필드, 생성자, 메소드, 인스턴스, 상속에 관한 내용은 한 번에 정리하기에 내용이 많아 따로따로 정리하여 업로드하였습니다.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Language/Java] - [혼자공부하는자바] chapter 06-1.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Language/Java] - [혼자공부하는자바] chapter 06-2. 필드
[Language/Java] - [혼자공부하는자바] chapter 06-3. 생성자
[Language/Java] - [혼자공부하는자바] chapter 06-4. 메소드
[Language/Java] - [혼자공부하는자바] chapter 06-5. 인스턴스 멤버와 정적 멤버
[Language/Java] - [혼자공부하는자바] chapter 07. 상속
반응형
'Language > [Java] 혼자 공부하는 자바'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공챌린지] 혼자 공부하는 자바_3주차 선택미션 (0) | 2021.07.25 |
---|---|
[#혼공챌린지] 혼자 공부하는 자바_3주차 기본미션 (0) | 2021.07.25 |
[#혼공챌린지] 혼자 공부하는 자바_2주차 기본미션 (0) | 2021.07.19 |
[혼자공부하는자바] chapter 07. 상속 (0) | 2021.07.19 |
[혼자공부하는자바] chapter 06-5. 인스턴스 멤버와 정적 멤버 (0) | 2021.07.19 |